글번호
821112

2022년 혁신선도학과 지원사업 학습동아리 모집 (6.22 ~ 29)

작성일
2022.06.21
수정일
2022.06.21
작성자
통계학과
조회수
187



통계학과 혁신선도학과 지원사업에서 2022학년도 학습동아리를 모집합니다  


 

1) 모집내용
 - 모집대상 : 통계학과 재학생(유보생&휴학생 제외)

 - 모집분야 : 통계(전공소프트웨어 및 SAS등 기타 전공 및 자격 취득 관련) / 데이터마이닝 / 금융 / 어학 등

 - 모집기간 : 2022621() ~ 2022629() (선정결과 6.30() 개별공지)

 - 인원기준 : 최소 4인 이상(, 팀원들은 반드시 통계학과 재학생이어야 함, 복수전공X)

 - 활동기간 : 신청 후 학습동아리로 선정된 이후 4개월간 활동 (202271() ~ 20221028()까지/ 중간고사 기간 제외)


2) 신청방법

 - 첨부파일에 있는 양식(학습동아리 지원신청서)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신청

    (학습동아리 게시판에 업로드)

 - 담당자(학과조교)에게 이메일 제출 (stat.jnu@gmail.com, 사무실 : 062-530-3440)

 - 접수 후 지원신청서가 사업의 취지에 부합한다는 근거를 파악하여 선발(탈락가능)

 

3) 유의사항

- 1명이 여러 동아리에 중복 참여는 불가능 합니다.

- 모집분야의 주제 1가지 당 1팀 선정 예정(경우에 따라 2팀 선정가능)

   (ex. TOEIC 점수 취득을 목적으로 한 동아리 신청서 제출은 가능하지만, 계획서를 바탕 으로 1팀만 선정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지원금 예산이 제한적이므로 신청계획서를 바탕으로 동아리를 선별할 예정입니다.

   (지원금 상한선: 600,000, 식비지원금 상한선:400,000, 문구+제잡비 상한:200,000)

- 자격증 취득, 토익점수 취득을 위한 동아리 참여자는 응시예정 날짜를 학습계획서에 꼭 작성하여야 하며, 동아리활동 종료와 동시에 자격시험 확인서 및 점수표 제출()

- 공모전 준비 동아리, 전공공부 동아리의 경우에는 공모전 참여확인서 및 관련 전공 성적을 통한 증빙이 가능하여야 함

 

4) 운영계획서 작성 및 신청서 제출안내

 - 학습꿈터/이뭣고 등 기타 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경우 학습동아리 시간과 중복되지 않게 구성

 - 계획서 원본을 세부적으로 작성하여 이메일로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목 형식 : 2022년도 혁신선도학과 학습동아리 신청)

    

- 학습동아리 운영 계획 -  

 

 

사 업 명  

혁신선도학과() 지원사업 프로그램

모집시기  

2022621() ~ 629()

운영기간  

20227~ 10: 4개월간 (중간고사 기간 제외)   

모집대상  

전산팀, 통계(SAS, 사회조사분석사, AFPK, 금융 3종 등), 영어(Toeic, Opic등 팀, 금융관련팀, 데이터마이닝팀, 공모전준비 등  

참여방법  

모집대상에 속하는 주제 중 동아리 결성을 희망하는 주제를 택하여 팀을 구성한 후, 학습동아리 운영계획서를 작성하여 학과실로 제출.(최소 인원 각 동아리 4인 이상)  

지원내용  

- 동아리 1팀당 최대 600,000(1인당 식비 100,000)  

- 식비지원 상한선: 400,000/ 제잡비지원 상한선:200,000

  (매월 말, 결과보고서 제출, 회의록, 최종보고서 제출

식비 사용 전 카드사용을 위하여 최소 1일전에 학과실로 알림)

식비결제는 혁신선도학과 지원사업 카드만 가능(개인카드사용 X) 

- 제잡비지원 : 문구류, 복사비, 도서구입비(지원X)

진행운영방법  

- 학습계획서에 명시된 장소, 시간에 모여 해당 주제별 학습

(온라인으로 진행시에도 정확한 일자 및 시간 기재)  

- 학습 활동 주당 최소 1회 이상 진행(대면 모임 월 1회 필수),

매월 말 학습보고서 제출  

- 동아리 대표자는 각각 회의록, 월별보고서 작성 후 제출 (활동 중 문제점, 학습 진행정도, 기타 문제점 및 목표 설정 등)

- 식비사용은 스터디를 진행한 당일에 사용가능(+회의록 작성필수)

- 자격증 취득 동아리 참여자는 자격증 시험 응시 서류제출 필수

(동아리 활동기간 내 미응시의 경우 지원금 환수)

- 공모전 준비 동아리 참여자는 공모전 참여확인 증빙(제출)

- 전공공부 동아리 참여자는 성적 또는 관련 논문참여 증빙

(동아리 활동을 성실히 진행했다고 증빙할 수 있는 자료 제출)

- 2022년도 학습동아리 성과발표회 동아리 실원 50% 이상 필수참여(최우수/우수 동아리는 2022 통계학과 취업워크숍 후기 발표)

기타사항  

1) 동아리별 활동  

학습계획서에 명시된 일자(장소), 시간에 정확히 모여 해당

주제별 학습(최소 1 이상 실시

매월 말 학습 보고서 제출

(다음달 3일 경과 이전에 제출, 기한엄수)

(학과 홈페이지 혁신선도지원사업 커뮤니티 폴더에 업로드)

경고 3회 누적 시 학습동아리 지원 중지  

2) 동아리 활동 점검   

통보없이 학습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경고 2 

3) 학습보고서 작성 철저  

학습보고서 작성 기준에 맞게 정확히 기재  

학습활동 사진 4장 본문 첨부(모두 다른 회차 사진, 대면 1)

(매주 전원이 나오게 사진을 촬영, 화상진행시 스크린샷 가능,

카카오톡방으로 진행시 스크린샷 첨부가능 날짜 표시

지난 사진을 다시 이용하여 중복된 경우 지원금 지원 중지  

보고서 기준에 맞지 않을 경우 재작성

 

첨부파일